소식지

SaGA Story 7월

2021년 09월 15일

 

기도와 재정으로 후원하는

창조적 소수

한 사람 철학의 계승

 

사랑의교회는 창립 초기부터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목회철학”으로 제자훈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 그램으로 평신도를 깨워 생명사역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CAL세미나를 통해 제자훈련의 국제화와 함께 세계선교와 피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 통일을 위하여 이제까지 달려오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며,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외 모든 상황이 힘들고 교회의 사역과 선교도 어려운 여건 속에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온전한 한 사람”을 세우기 위하여 사랑의 교회가 오랫동안 기도로 준비해 온 사랑글로벌아카 데미를 출범하게 하시고, 이 시대에 복음 혁명의 백년 대계를 열어가는 21세기 영적 집현전으로 쓰임 받도록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더욱 감사를 드립니다.

 

뉴노멀 시대에 진정한 회복과 부흥

 

이에 발맞추어 뉴노멀 시대를 선도할 사랑글로벌 아카데미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빠른 정착과 도약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하여 지난 5월, 100명이 넘는 이사들로 조직된 후원이사회 창립에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사랑의교회 성도님들의 지속적인 기도와 후원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예배, 제자훈련, 일터선교 & 글로벌네트워크아카 데미의 정규과정 1기 149명의 훈련생들은 물론, 앞으로 배출되는 훈련생들이 교수진들의 훌륭한 강의와 소그룹 모임을 통하여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 대로 뉴노멀 시대에 진정한 회복과 부흥을 리드하는 영적 리더들로 쓰임 받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 성취를 위해 기도하며 아카 데미를 이끄시는 오정현 총장님과 예배, 제자훈련, 일터선교 아카데미의 학장님들과 국내외 모든 교수 진들의 놀라운 지혜와 능력과 성령 충만을 위하여, 뒤에서 수고하시는 스태프들에게도 복된 사역에 최선을 다하도록 영육의 강건함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혼돈의 시대에 변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미래를 주도할 ‘사랑글로벌아카데미’를 위하여 성도님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기도를 부탁드리며, ‘기도와 재정 으로 후원하는 창조적 소수’로 불러주신 우리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후원이사회 사무국 출범

주후 2021년 7월 사랑글로벌아카데미 후원이사회 사무국이 출범되었다. 후원이사회 사무국은 후원이사회 회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힘을 모을 것이다.

 

 

후원이사회를 섬겨주실 분들

오유열 집사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톡ID: yyoh

 정지영 집사

큐링크 입시 컨설팅

카카오톡ID: Leslie_Jung

 

 

후원이사회 사무국에서 할 일들

 

• 회원들과 적극적 소통을 위한 카톡방 운영 예정

 

• 커뮤니티 구성 및 활성화 추진

 

• 정기모임 기획 및 추진

 

• 회원 발굴

 

• 신규회원 웰컴 활동

 

 

 

7월 아카데미별 수업 스케치

 

배아카데미

 

세계적 스타와 함께하는 마스터클래스 – 윤정수 테너

 

지난 6월 26일 예배아카데미는 특별한 강사를 모시고 수업을 진행하였다. 바로 영국 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의 오페라 가수로 영국 스코틀랜드 왕립음악원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유럽 전역 주요 콩쿠르에서 1위를 석권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테너 윤정수이다. 이 날 수업은 윤정수 테너의 해외 오디션과 무대 경험들을 나누며, 호흡, 발음, 발성 등 다양한 부분의 일대일 레슨과 노하우를 전수해 주었다. 세계적 가수 윤정수 테너의 특별지도를 받은 예배아카데미 생도들에게 이날은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경험으로 가슴 뛰는 잊지 못할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에 그림을 그려라!

 

“소리의 방향성을 정해 놓으면 건강해질 수 있어요. 어떻게든 큰 소리만 내려고 하면 성대가 다쳐요. 작고 좁고 조그마한 소리를 찾아요!”

 

“자! 상상을 해 보세요. 두루마리 휴지 끝은 내 손에 있어요. 이 휴지를 던져 보세요. 그리고 휴지가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그 끝까지 소리를 보낸다 생각하며 불러보세요!”

 

 

 

제자훈련아카데미

 

22학년도 학생 모집을 위한 공개 수업

“경험하고 느끼고 전해라!”

 

 

제자훈련아카데미는 6월 28일 내년도 학생 모집을 위한 공개수업을 진행하였다. 온라인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참관수업은 신청자들에게 제자훈련아카데미 수업을 짧지만 깊이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청자들은 1교시 권호 교수의 제자도 중심 설교와 가르침, 2교시 덕 버셀 교수의 선교적 제자도, 3교시 김대순 학장의 제자도 중심 리더십, 4교시 강명옥 교수의 제자도 중심 카운셀링 강의를 선택하여 온 · 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었다.

특히 현장에 참석한 신청자들은 교수와 현 생도들과 대면 교류를 통해 한층 더 깊이 제자훈련아카데미의 학풍과 정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김대순 학장은 시간을 내어 현장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축복 기도와 마음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였다.

 

 

 

일터선교 & 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

 

세상의 성공만 바라보던 저를 변화시키신 주님

 

진미경 집사 (H금융그룹 상무, 사랑의교회 순장)

 

2005년 41세때 금융기관 지점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던 저는 최고의 실적을 내면서 더욱 세상에서 높아지고자 했습니다. 2006년 사랑의교회에 나오기 시작했으나 여전히 세상적인 방식으로 성공을 향해 달리고 있었습니다.

 

2013년 제자훈련과 동시에 엄청난 재정적 고난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고난 중에서도 평안을 주셨고, 선교적인 사명 또한 주셨습니다. 그러던 중 직장 동료들에 대한 영적인 안타까움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도 저는 여전히 워커홀릭이었기 때문에 새생명축제로 품은 후배를 영적으로 충분히 돌보지는 못했습니다.

 

올해 저는 후배와 함께 일터선교아카데미 훈련을 받으면서 일하는 목표가 성과 중심에서 일터선교의 방향으로 바뀌게 되었고, 이제는 후배와 일터선교의 온전함을 위하여 함께 비전을 꿈꾸는 동역자가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성공만 바라보며 달려가던 저를 일터선교사로 변화시켜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일터에서 복음을 드러내는 삶

 

조훈제 집사(액트너랩 대표, 사랑의교회 순장)

 

저는 원래 실험실에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을 가르치는 과학자였습니다. 7, 8년 전부터 기술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지금의 일을 하게 되면서 하나님께서는 이전 직장에서보다 더 많은 사람 들을 만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연구실에 있을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가 있었지만, 문제는 제 안에 예수님의 복음을 전할 용기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랬던 마음을 제자훈련을 통해 하나님께서 복음 전하라는 마음을 계속 주셨고, 사역훈련을 받으면서 제가 만나는 많은 벤처기업 대표님들에게 복음을 전할 용기가 뿜어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사역훈련을 받던 2019년 일터에서 만나는 대표님들 을 사랑으로 잘 섬기면서 주님께서 주시는 기회를 이용하여 복음을 전했습니다.

 

저는 일터라는 선교지에서 파트너분과 고객들에게 말과 행동으로 ‘예수님이 제 일터의 왕’이심을 드러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파트너들과 고객들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배려하고 섬기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야 하고,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저와 일터 전 영역에 적용 해서 실천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결정적인 기회가 주어졌을 때 입술로 주저함 없이 담대하게 그리스도 예수님의 피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저에게 주어진 소명이라고 생각합니다.

 

SaGA 일터선교 & 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를 통해 일터선교사의 사명을 더욱 불타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찾으시는

예배자가 되길 소망하라!

 

 

Our SaGA 예배아카데미 조성환 학장

 

예배학의 박사 과정을 공부하던 어떤 학생이 예배 학자 로버트 웨버에게 흥미로운 질문을 했습니다. “내가 하나님께 올바로 예배 드린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How do you know if you have truly worshipped?)” 우리 각 사람은 여러가지 대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다̓든지 혹은 ̒어떤 감정적 감흥이 있었다̓라든지 등으로 답 할 수 있지만, 로버트 웨버는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만약에 당신의 매일 매일의 삶 속에서 순종의 정진이 있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입니 다. (You have truly worshiped when you find that you are ever increasing in your day-to- day obedience to God.)”

 

SaGA의 예배아카데미에는 여러 배경의 생도들이 있습니다. 나이도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찾으시는 예배 자가 되기를 소망한다”라는 것입니다. 영과 진리안 에서 예배하는 삶이 무엇인지를 간절히 알기 원한다 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적 예배학을 배우면서 구체적으로 성경 속의 예배자들을 연구하며 과연 그들은 어떻게 삶을 통하여 하늘과 땅이 하나로 통일되는 예배를 경험했는지 묵상하고 나눕니다. 예배자가 됨으로 인해 삶이 온전히 바뀐 인물들을 함께 살피며 예배 자로서의 귀한 영성을 찾고 또한 세계적인 찬양 인도자들을 줌으로 초청해 그들의 삶 가운데 역사 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모세는 꺼지지 않는 떨기나무 앞에서 절대 절망에서 절대 소망으로 바뀌는 삶의 불가능한 전환을 경험 했습니다. 떨기나무 앞에서의 예배자 됨으로 인해 그동안 그가 살던 80년의 삶에 초자연적인 사고 전환과 더불어 하나님과의 대면을 통해 인간적으로 불가능한 이스라엘의 출애굽의 도구로 사용되었습 니다. 이사야도 천상의 예배를 경험하면서 선지자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주옥 같은 시편의 내용들은 모두 예배자들이 경험한 하나님에 대한 고백이요, 선포요, 회개요, 치유요, 노래였습니다.

 

첫 학기를 마치고 생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과 주님 주신 지혜로 작곡해서 서로를 위해 연주하고 피드백도 듣는 등 은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라 기는 예배아카데미가 해를 거듭하면서 계속적으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섬기는 새찬양을 만들고 녹음도 해서 SaGA Music 이라는 레이블로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 새로운 물결의 찬양으로 섬기게 되길 소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구강남성전 리모델링을 마치는 대로 계속해서 우리를 불러주신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해 나갈 것이며, 또 하나의 학교가 아니라 혼돈의 시대에 ‘하나님의 한 사람’, ‘온전한 창조적 소수의 사람들’을 세워 시대 변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예배아카데미를 통해 견고한 영성의 토대 위에 지성 · 감성 · 야성 · 글로벌 역량을 갖춘 크리스천 뮤직 디렉터와 찬양인도자, 미디어 전문사역자들을 세워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예배아카데미 기도제목

 

 

1. ‘오직 한 길, 한 소명’으로 불타오르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예배자 들을 불러주소서.

 

2. 21세기의 창조적인 브살렐들이 SaGA 예배아카데미를 통해 일어나게 하소서.

 

3. SaGA 예배아카데미의 3가지 트랙(뮤직디렉터, 찬양인도자, 미디어 전문사역자)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위해 공헌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