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SaGA Story 12월

2022년 01월 10일

 

God be with you!

사랑글로벌아카데미(SaGA)를 통해 승리하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후원이사회 회원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SaGA)는 천하의 크리스천 인재를 모아 시대를 바꾸는 글로벌 영적 집현전입니다. 몽골의 기마 전사보다, 영국의 해양 전사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이버 전사보다 강력한 SaGA 복음전사를 양성하는 글로벌 영적 사관학교입니다.

 

이제 사랑글로벌아카데미는 졸업생 135명을 세상으로 파송합니다.

 

후원회원 여러분, 다음 세대의 영적 사막화 현상과 부흥세대의 노령화로 인한 영적 침체 속에서 이제는 여러분이 영적 부흥의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고,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영적 집현전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회원 여러분, 사랑글로벌아카데미와 함께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꿈꾸고 이루어내는,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의 저수지, 세계선교 마무리의 병참 기지가 되어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저도 늘 여러분과 함께 뛰고 땀 흘리고 기도하며 달려가겠습니다.

 

God be with you!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총장 오정현

 

 

 

후원감사패 전달

 

사랑글로벌아카데미가 성장하는 데 큰 씨앗을 심어 주신 이병구 ․ 임진희 후원자께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감사패 전달식이 12월 4일(토) 오후 2시 30분에 있었다.

 

이 날 임진희 후원자는 “배움의 중요함을 강조하셨던 어머님의 마음을본받아 크리스천 인재 양성을 위한 사랑글로벌아카데미를 후원하게되었다”고 말하며 ‘새로운 부흥의 역사를 써 내려갈 크리스천 인재양성과사역들에 후원금을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구(후원이사회 이사장) 안수집사는 일정상 현장에 불참하였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졸업감사예배

135명의 생도들의 졸업을 축하합니다!

 

 

2021년 12월 11일(토) 사랑글로벌아카데미(SaGA) 졸업감사예배가 오전 6시 5분 사랑의교회 안아주심의 본당에서 진행됐다. 이 날 예배는 135명의 생도들이 1년 과정을 순적하게 마무리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졸업생들의 새로운 발걸음을 축복하는 시간이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졸업감사예배에는 학장단, 교수진, 법인이사진, 후원이사회 회원, 외부귀빈과 졸업식의 주인공인 생도들, 그 외에도 사랑의교회 교인들이 함께 참석하여 1년의 여정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 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오정현 총장은 ‘요단을 건넙시다’ (수 4:23~24)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며, ‘제 1기 졸업생들이 오늘 본문 말씀 속 요단강 물에 발을 디디고 선 제사장들같이 앞장서는 리더들이 되고, 왕같은 제사장이 되어, 이 시대의 아바르타임(물리적 ․ 시대적 ․ 정신적 경계선을 넘는다)을 뛰어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믿음의 선배들이 수백년간 고백한 ‘My heart I offer to you, Lord, promptly and sincerely’ (내 심장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기꺼이 그리고 즉시)를 우리가 고백할 때, 하나님의 신적 개입을 허락해 주실 것이고, 우리가 신적 개입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 말하며, ‘오늘 사랑글로벌아카데미는 홍해의 기적을 체험한 하나님의 백성이 시대의 아바르타임을 통과함으로 복음의 전사가 되게 하셔서 우리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새롭게 집필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말씀이 끝난 후 교수진과 귀빈들의 축하영상이 이어 졌고, 졸업장 수여와 특별상이 전달됐다.

 


예배아카데미 권귀은 생도, 제자훈련아카데미 전빛나 생도,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 지대운 생도가 각 아카데미를 대표하여 졸업장을 받았다. 또한 1년간 우수한 성적을 보인 예배아카데미 최승리 생도, 제자훈련아카데미 나상남 생도,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 홍성화 생도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제자훈련아카데미 이요한 생도(담임목사 멘토링반)가 총장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졸업식에 소프라노 김순영과 테너 윤정수가 함께 “너는 내 것이라” 와 “축복하노라” 두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렸다.

 

1년간 하나님과 함께 걸어온 여정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사명을 다시 깨닫고, 푯대를 향해 전진해 나가는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제1회 졸업생들을 위해 후원이사회 여러분들의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12/11 졸업감사예배 영상

 

사랑글로벌아카데미에 주신 말씀

그의 영광을 백성들 가운데에, 그의 기이한 행적을 만민 가운데에 선포할지어다 (시편 96:3)

 

 

 

예배아카데미 졸업감사 특별찬양예배

찬양으로 담아낸 생도들의 이야기

 

 

2021년 12월 15일 수요예배 통해 사랑의교회 안아주심의 본당에서 SaGA 예배아카데미 졸업감사 특별 찬양예배가 진행되었다.


이날 예배아카데미 20여 명의 생도들이 수요예배 기획에서부터 진행에 이르기까지 지난 훈련의 시간 동안 받은 통찰력과 은혜를 토대로 하여 특별 찬양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렸다.


찬양인도부터 대표기도, 성경봉독, 특송의 전 과정에 예배아카데미 생도들이 참여하였고, “예배자의 참된 현실, 하나님의 임재(삼상 17: 23~24절)”라는 제목으로 예배아카데미 조성환 학장의 설교가 이어졌다.


설교가 끝난 후, 예배아카데미에서 발매한 ‘A New History’의 첫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발표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앨범 작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어떻게 이 곡을 쓰게 되었는지, 그리고 곡을 쓰면서 받은 은혜를 나누었으며, 또 개인적인 신앙적 삶과 간증을 이야기하며 각자의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무엇보다, 생도들 개인의 이야기를 곡으로 담아내어 찬양으로 고백을 올려드리는 발표의 시간이 성도들의 마음에 큰 위로와 도전을 주었다.

 

영원하신 예수 뮤직비디오

 

 

 

복음통일아카데미 소식

통일은 우리 민족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입니다!

 

 

복음통일아카데미는 통일과 북한선교라는 시대적 부르심 앞에 하나님의 은혜로 2022년부터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42명의 교수진과 11명의 행정팀이 하나가 되어 복음통일아카데미를 섬기게 되었고, 벤토레이 신부, 인요한 박사 그리고 안토니오 까브레라 브라질 (前)농림부장관이 고문으로 합류하여 역사의 상선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복음통일아카데미는 국내외 최고 강사진들을 통해 통일과 북한에 대한 이슈를 가장 학술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방향성 안에서 제시하고, 해외 한인 디아스포라와 미국을 비롯한 해외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관점에서 북한과 통일 주제에 대해 천착할 것입니다. 특히, 독일 통일의 현장을 경험한 최고 전문가들의 실제적인 강의를 통해 한반도 통일의 접점과 과제를 살펴봄으로써 시대 앞에 교회가 실질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복음통일아카데미의 최고의 강점은 이론과 학문적 담론의 영역에 멈추지 않고 현장과 실무를 함께 아우르는 것에 있습니다. 통일 경제를 이야기 하면서 실질적으로 북한과 연관된 사업을 비롯한 여러 경제활동을 실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것이고, 기도의 제단을 쌓는 사명의 자리에도 직접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탈북민 사역과 탈북민 대안학교의 운영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것입니다. 해외적으로는 미국 워싱턴 백악관 법 제정 랠리, 독일통일 유적지 탐방, 해외 디아스포라 한인교회 방문 집회, 블라디보스토크 기업 및 대학 교류 참여, 중국 단동기업 교류 등의 다각적인 사역적 연합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1학기에는 <통일과 평화> (온전론, 정세와 통일, 북한교회사, 국내 현장과 실무), 2학기에는 <북한> (독일통일사, 북한경제, 탈북민 사역, 대북진출I, 국내 현장과 해외 현장), 3학기에는 <글로벌> (국제경제와 통일, 디아스포라와 통일, 글로벌 관점의 통일, 대북진출II, 국내 현장과 해외 현장II)이라는 세 영역을 중심으로 통일 문제를 다루게 될 것입니다.

 

통일은 우리 민족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입니다.

 

이 절체절명의 민족사적 과제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북한을 향한 애끓는 하나님의 심정을 함께할 영적 인재가 필요합니다. 그 헌신된 사명자를발굴하고 키워내는 일을 복음통일아카데미가 적극 감당하고자 합니다. 현장에서 함께 뛰는 사역자로서 그리고 기도의 연대를 함께 하는 후원자로서 함께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복음통일아카데미기도제목

 

 

  • 복음통일아카데미를 통해 통일시대에 쓰임 받는 하나님의 인재들이 양성되게 하시고, 북한을 향한 아버지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주의 백성들이 우후죽순(雨後竹筍)처럼 일어나게 하옵소서!

 

  • 42명의 교수진과 11명의 행정팀 그리고 3명의 고문들이 한마음으로 헌신하며 나가게 하시고, 하나님께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올려드리게 하옵소서!

 

  • 지원하는 모든 생도생들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 주셔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경제적 ․ 환경적 ․ 영적 은혜를 부어 주시고, 모든 방해 요소들을 이기는 능력을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