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23 SaGA Story 2월호

2023년 02월 27일

 

Superstar!
영가족과 SaGA 후원자 여러분들께 주안에서 새해 문안드립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의 백성으로 이땅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의무와 책임과 권리가 있습니다. 크리스천의 의무사항은,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며 말씀에 순종해야 하는 것이고, 권리사항은 하늘나라 상속자로서 하늘나라 영광을 소망하며 기쁨과 설렘으로 이땅에서 구별된 삶을 사는 것이며, 책임사항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은혜를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땅끝까지 전하는 증인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는 성도로서의 의무와 권리와 책임을 다하는 영적 거장들, 자기 일에 능숙한 사람과 지혜로운 사람들을 세워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는 수퍼스타들의 집현전이며 사관학교입니다.

 

영가족 여러분,
SaGA 1, 2기 과정을 거쳐 지금 3기가 개강됐습니다. SaGA가 수도권 지역을 넘어 대전, 익산 등 넓은 지역으로의 확산이 진행되고 있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댄동산 후원도 시작됐습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의 기도와 물질의 후원자가 되어주셔서 사랑글로벌아카데미 후원을 통해 하늘나라에 보물을 쌓아두는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The best is yet to come.”
기대와 설렘으로 시작된 사랑글로벌아카데미 3기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 가운데 진행되길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2월 15일 사랑의교회 안아주심의 본당에서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입학감사예배를 가졌다. 이번에는 특별하게 평신도 개강 훈련과 함께 진행이 됐으며, 예배아카데미 20명, 제자훈련아카데미 36명,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 86명, 복음통일아카데미 38명으로 총 180명의 신입생도가 하나님의 한 사람으로 세워지는 여정에 함께하게 된다.

 

 

 

 

 

 

 

 

 

 

다 함께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한 후 교독문 110번을 나누며 입학감사예배가 시작됐다. 다 같이 “크신 일을 이루신 하나님께” 찬송을 부른 후 백형선 재단법인 이사장이 대표 기도를 올려드렸다. 시온찬양대의 “거룩한 성”의 찬양이 이어졌고, 본문 말씀인 사도행전 7장 36-38절을 예배아카데미 조성환 학장이 봉독했다. 이어 오정현 총장이 “이런 훈련생도가 되십시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오정현 총장은 “사랑글로벌아카데미의 훈련은 마음이 깨어지는 훈련이다.”, “하나님은 깨어진 마음 속에 역사하시고 일하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신다.”고 말씀을 마무리했다.

 

 

 

 

노영훈 장로, 콘스탄스 체리 교수, 전광식 목사, 박성현 교수의 축하 영상이 이어졌고, 각 아카데미별 신입생도 대표인 예배아카데미 홍혜전 생도, 제자훈련아카데미 박정호 생도,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아카데미 김칠복 생도, 복음통일아카데미 이승구 생도에게 오정현 총장이 입학 선물 수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평신도 훈련 교역자와 사랑글로벌아카데미 교수진이 나와 “모든 민족과 언어들 가운데”의 찬양으로 특송을 올려드렸다. 입학 감사예배는 오정현 총장의 축도 후 각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신입생도 단체 사진 촬영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앞으로 1년간 하나님께서 각 아카데미에게 주신 소명을 어떻게 제자의 삶으로 살아낼지 기대함으로 나아간다.

 

 

 

 

 

 

 

 

2021년 겨울, 코로나가 한창 극성을 부릴 때 SaGA의 모든 아카데미는 첫 개강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첫 시작은 여러 가지 난관을 겪어야 했습니다. 강남 사랑의교회 신관에 완공되었어야 할 강의실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면서 개강도 연기해야 하는 위기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임시 강의실을 운용해가며 예배아카데미 1기는 시작됐습니다. 열악한 상황 중에 개강을 했으나 1기 생도들 중 그 어느 누구도 불평하는 사람 없이 첫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느덧 예배아카데미는 하나님의 은혜로 3기 생도들을 맞이하게 되었고 2월 13일 개강했습니다.


예배아카데미 학장으로서 보람된 순간들을 돌이켜보면 해를 거듭하면서 예배아카데미 졸업감사예배가 장족의 발전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부족한 환경 속에서 준비되었던 1기의 졸업감사예배는 창작곡들의 음원과 뮤직 비디오, 현장 발표 등에서 진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2기 졸업감사예배는 구성과 예술적 수준에 대해 성도들로부터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감사예배에 참여했던 저도 진한 감동과 보람을 생도들과 함께 만끽한 시간이었습니다.


졸업생들의 사역과 삶에도 변화가 있다는 생생한 간증들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나주에서 교회를 개척하여 섬기는 생도는 사역에 활력이 생겼다고 합니다. 매주 금요일 사랑의교회 글로벌 금요기도회에서 찬양 인도 간사로 섬기고 있는 생도들은 인도자로 새로운 힘을 얻는다고 합니다. 또한 타 교회 찬양인도자로서 예배아카데미에 입학했던 생도들은 담임목사님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어떤 담임목사님은 졸업감사예배 연습할 때부터 본당에 오셔서 모든 연습 과정을 지켜보셨고 또 감사예배를 마치고 제게 오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예배아카데미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더욱 더 확인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인 ̒SaGA Music̓과 Sarang ̒On Music̓에 올라와 있는 많은 콘텐츠들은 그 동안 예배아카데미의 발전을 보여주는 열매들입니다. 2년 전 SaGA는 홍보를 위한 콘텐츠가 없어서 막막했습니다. 2021년 Way Maker 뮤직 비디오가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고 전통과 현대적 교회음악이 국악과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교회음악의 예가 된 것도 정말 하나님께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2022년 예배아카데미가 주최가 되었던 PlanetShakers 공연은 성도들과 함께 나눴던 우리 사역의 절정이었습니다. 이틀 간의 공연동안 남녀노소가 본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온 관객이 찬양속에서 함께 뛰었고 본당이 흔들렸습니다. 열정 넘친 경배와 찬양의 시간은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바로 며칠 전에 20명의 3기 생도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부르신 곳에서 예배자로 서기 원하는 형제 자매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전공의 배경을 가진 분들과 음악을 전공한 분들이 모두 본인의 재능을 하나님께 드리며 더 귀한 예배자가 되기 원한다는 귀한 간증과 기대에 귀 기울이며 새로운 각오와 헌신을 다지는 순간이었습니다.


2월 13일 개강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예배아카데미의 모든 교수들을 대표하여 그 동안의 기도와 후원에 감사드리며 사랑합니다.